만만코코로, 예비창업자 대상 ‘성공창업 맞춤전략’ 제시

최고관리자 17-03-17 12:00 2,573 0
술집 프랜차이즈 만만코코로가 초보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위해 ‘성공창업 맞춤전략’을 공개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시장에서 검증을 거친 아이템과 시스템이 실패의 위험을 낮춰주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만만한 동네술집’을 표방하는 만만코코로도 가맹사업의 질적 성장과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는데 창업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안으로 ‘입지선정과 점주역량, 아이템’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성공창업 맞춤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만만코코로는 '수익이 나는 곳에만 매장을 낸다'는 철칙으로 부동산 점포 개발을 외부업체에 맡기지 않고, 본사 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며 배후단지, 유동인구 등 상권 분석은 물론 부동산 권리금과 보증금, 임차료 비중이 적정한지 등을 철저히 따져 가맹점주가 돈을 벌 수 있다고 판단되는 곳에만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또한, 창업 후 안정적인 영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가맹본부는 파트너의 성공을 위해 가맹점과 소통 강화, 가맹점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가맹점의 영업지역 보호, 가맹점의 판매촉진 및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SNS를 활용한 타겟 맞춤 전문 마케팅을 통해 트랜디한 젊은 고객층을 적극 공략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상승의 시너지효과를 거두고 있다.

만만코코로 관계자는 “기획형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브랜드 가치 상승은 뒷전에 두고 개발 위주로 부실한 문어발식 확장을 하는 경우가 많다. 입지선정부터 인테리어 컨셉 및 적정투자비, 메뉴경쟁력 및 메뉴조리 편리성 등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만만코코로는 연내 가맹점 15호점 달성을 목표로 가맹 사업을 진행중이며, 더 많은 예비점주들과 소통하기 위해 오는 4월 창업 박람회도 참여 할 계획이다.
 

공감신문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pany

(주)만만연구소 / 창업주: 송호진 / 대표자: 송호영 / 사업자 등록번호: 696-81-00659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대로29(덕천동) 2층 만만연구소

Tel.1600-4503 / FAX.051-334-0890

Copyright©Manmankokoro Inc. All rights reserved.